01
헤어라인 모발이식
여성 헤어라인 모발이식
헤어라인 모발이식의 경우는 탈모의 모발이식과는 다르게 해야 합니다.
단순히 밀도만 높이는 것이 아닌 모발 방향과 각도 그리고 모발의 두께도 전부 고려해야 합니다.
연세모벨르 대전점은 환자분 맞춤형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02
자주 묻는 질문
01 여성분들은 앞머리는 빳빳하고 굵은 모발이 나야 이마가 좁아보여 예뻐보인다?
4단계 1hair & 2hair이식
내 것 같은 자연스러움을 위해 모발 굵기에 따라 그라데이션으로 하나씩 이식하여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자연스럽게!
- 01 super 1 hair zone
- 02 thin 1 hair zone
- 03 thick 1hair zone
- 04 2-hair zone
헤어라인의 경우 가장 얇은 super 1모낭을 헤어라인의 최전방에 배치후 위와 옆으로 넘어가면서 전체적으로 약간의 굵기 변화를 주고 가장 후방에 2모낭으로 이식을 하면 앞이마쪽으로 약간의 잔머리 헤어라인이 완성되게 되는 것입니다. 헤어라인교정은 굵은 여러 다발의 모낭을 잔뜩 심어 이마를 좁혀보이게 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따라서 슬림한 모낭과 일반모낭 그리고 2모낭를 적절하게 배치 시켜서 이식하는 것이 헤어라인교정에 적합합니다.
02 여성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돼지털 곱슬머리로 자라는 건 피할 수 없다?
곱슬머리로 자라나는 것 역시 이식이 이루어지는 헤어라인부위 모낭의 자리와 후두부에서 추출한 모낭사이즈가 들어맞는 snug fit 원리만 이루어진다면 충분히 피할 수 있습니다.
- 이식이 이루어지는 모낭의 사이즈보다 후두부에서 추출한 모낭의 사이즈가 클 경우
- 이 경우 작은 구멍에 큰 모낭을 쑤셔 넣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에 이식모가 곱슬머리로 자라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위해서는 반드시 mound, cow's lick, partline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01 Mound
사전적의미는 언덕이라는 뜻으로 헤어라인의 몇몇 부위에 굴곡을 만들어줌으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의 완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작업입니다. 이때도 역시 헤어라인의 최전방에 위치한 부위이기에 모낭군이식으로 방향성을 용이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02 Cow’s Lick (소가 핥은 머리)
헤어라인 모발이식의 경우 남녀를 불문하고 cow’s lick을 종종 보게 되는데 이를 무시하고 그냥 이식을 해도 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좀 더 자연스럽고 주변모발과 잘 어우러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모낭군이식방법이 더 정교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03 Partline (가르마 부위)
헤어라인 모발이식시 반드시 놓치지 말아야 할 부위 중 하나는 가르마 부위입니다. 헤어라인 부위는 상대적으로 모낭이 없는 부위일 수 있는데 그 부위에만 이식을 할 경우 위로 올라가면서 가르마 타지는 부위는 상대적으로 밀도가 떨어져서 헤어라인 부위만 유독 눈에 띄는 어색함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가르마 부위 역시 모낭군이식으로 밀도를 높인다면 훨씬 만족도 높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게 됩니다.
Before & After